티스토리 뷰

복부비만은 내장지방과 피하지방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이 중에서도 특히나 내장지방은 건강에 매우 좋지 않다. 내장비만이 위험한 이유는 지방세포 자체가 염증물질을 분비하기 때문이다.

또한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해서 당뇨병 등 대사질환 발병률을 높인다.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비만한 사람일수록 사망률이 높다고 한다. 비만인 사람들이 정상체중인 사람들보다 심혈관 질환 발생위험이 2배 이상 높고, 암발생률도 1.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한 체중감량이 필수다.

 

복부비만 한번에 해결하기

반응형

 

1. 운동만으로 살빼기 힘든가요?

물론 운동만으로도 충분히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한계가 존재한다. 실제로 많은 다이어터들이 운동만으로는 원하는 만큼 감량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따라서 식이조절을 병행해야 하는데, 이때 무작정 굶거나 식사량을 줄이는 방법은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2. 식이요법 어떤 걸 먹어야 하나요?

가장 좋은 방법은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다. 그러나 바쁜 현대인들에게 매 끼니마다 닭가슴살 샐러드를 챙겨 먹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럴 때는 포만감 유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고구마, 단호박, 바나나, 사과 등이 있다. 단, 당지수가 높은 과일은 피하는 것이 좋다.

 

3. 다이어트 보조제 먹어도 되나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다이어트 보조제 성분 중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HCA)이라는 성분이 주목받고 있다. HCA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써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안전한 성분이다. 하지만 모든 다이어트 보조제가 다 똑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하게 살기 위해 하는 다이어트지만 무리한 방식으로 진행하면 몸에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올바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실천하자.

 

소액생계비대출 자격요건 및 한도 알아보기

 

소액생계비대출 자격요건 및 한도 알아보기

소액생계비대출이란 말 그대로 적은 금액이지만 생활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특히나 지금처럼 경제상황이 어려워진 상황에서는 더욱더 빛을 발한다고 할 수 있죠.

lottocash.tistory.com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 오이 맛있게 먹는 방법 그리고 맞춤 다이어트 안내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 오이 맛있게 먹는 방법 그리고 맞춤 다이어트 안내

오이 좋아하시나요? 저는 오이를 좋아하는데요 오이는 수분이 많고 아삭아삭해서 여름에 먹기 좋은 채소인 것 같아요. 특히나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알려져있죠. 하지만 호불호가 갈리는

lottocash.tistory.com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