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삶은 다양한 리스크에 노출되어 생활을 합니다.

그래서 각종 질병과 상해로 인해서 병원을 찾기도 하고 금전적인 이유로 혹은 귀찮다는 이유로 바쁘다는 이유로 방치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럴때 도움을 받을수 있는 보험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은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보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보험사와 보험의 종류 상관없이 하나쯤은 보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보험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는분들도 있을테고 필요에 의해서 검색하다 지금 이 글을 읽고계신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이런 보험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계시고 있나요?

 

보험 너무나 복잡하다

 

보험의 약관설명서를 보셨다면 크게 놀라셨을겁니다.

백과사전같은 두꺼운 책자에 잘 보이지도 않는 작은글씨가 빼곡하게 적혀있습니다.

더군다나 보험사도 너무많고 보험사에서 취급하는 보험의 종류도 너무 많습니다.

힘들게 읽어보면 이런경우 보장안되고 저런경우 보장안되고 이런 내용들이 한가득 입니다.

그런데도 이런 보험을 매달 납입하면서 유지해야 할까요?

 

보험의 필요성 뼈저리게 느끼다

 

저는 보험의 필요성을 누구보다도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아직 젊다면 젊기에 보험금을 수령해본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하지만 보험은 종류별로해서 7개정도 됩니다.

저도 매달 나가는 보험료가 아깝다고 생각할때쯤 부모님께서 아프셔서 큰 수술을 받게 되셨는데 이때 처음으로 보험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예전에 지인분중에 보험설계사분이 가입 부탁을 받아 못이기는척 가입을 해둔 보험이었습니다.

경제활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서 치료를 받게되면 당연히 그 기간동안 돈을 벌지못하게 되고 그게 한집안의 가장이라면 문제는 더 커지겠지요.

실제로 부모님의 사례가 아니더라도 친가와 외가 암으로 돌아가신분들이 계신데 모두 그 흔한 보험하나 없어서 가족들도 모두 힘들어하는 모습을 옆에서 너무나 똑똑히 지켜봤습니다.

 

내가 직접 보험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자

 

보험의 필요성을 느끼고 그때부터 보험에 대해서 공부를 시작했는데 인터넷검색으로는 한계를 느꼈습니다.

그래서 직접 보험설계사 시험을 준비해서 자격증까지 취득했습니다.

생명보험설계사와 손해보험설계사모두 취득하니 욕심이 나서 변액보험설계사까지 취득하였습니다.

물론 본업이 있고 사업체도 있기에 보험설계사 영업을 할 생각은 단 1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하루가 다르게 생겨나고 없어지는 보험들이 많다보니 본업에 계신 설계사분들만큼은 따가갈수가 없었습니다.

 

결국엔 전문가의 도움을 얻다

 

그래서 결국은 돌아돌아 현업에 종사하시는 보험설계사분들의 조언을 얻고 여러 보험사의 보험을 비교해보고 하나하나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설계사자격증이 있었기에 여러 설계사분들의 상담과 조언을 듣고 비교하는데 훨씬 수월했습니다.

보험설계사분들의 스킬과 지식에 따라 전혀다른 설계안들이 나와서 그 부분도 흥미로웠습니다.

결론은 많은 보험사의 많은 설계사분들의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당연히 모든 설계사분들은 자신의 회사가 최고고 지금 권하는 보험이 최고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비교분석이 필요합니다.

 

돈 많으면 보험 필요없다 하지만 부자는 보험이 더 많다

 

한번은 자수성가한 지인분과 식사자리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보험설계사자격증을 3개나 취득한 이야기를 하다가 놀라운 사실을 들었습니다.

부자들은 돈이 많으니 병원비를 걱정하지 않아도되고 매달 나가는 보험료가 아깝다고 생각이 되어서 보험에대해 부정적일것이라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부자일수록 더 많은 보험을 가입한다고 합니다.

매달 적은돈을 납입하면 나중에 큰돈이 나가는걸 막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물론 보험의 취지가 그런 품앗이 개념이기에 당연합니다.

그분과의 식사자리에서 이래서 부자가 되는거구나 느낀부분이 참 많지만 보험역시 그부분중 하나 입니다.

여러분이 100억이 있다면 보험이 필요없을까요?

하지만 100억의 부자는 100억보다 더큰 보장과 연금을 받을수있게 보험을 준비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긴글 읽는다고 고생하셨습니다.

더이상 보험에 대해서 검색하고 스스로 독학하려고 시간낭비 마시고 그시간 가족과 더 행복한 시간을 만드시고 상담을 꼭 전문가분들께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간단하게 상담요청만 남겨놓으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받을수 있는 시스템이 대한민국에는 너무나도 많습니다.

지금 스스로를 위해서 혹은 가족을 위해서 전화기를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경제가 힘들다고 하고 서민이 살기 힘들다고 합니다.

제글을 읽고 계신다면 아마 공감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런분들에게 제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되셨다면 나가시기전 공감하기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모두 힘내세요!!

 

 

블로그 이미지

친절한 개미부자

유용한 금융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