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학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활동을 하며 자기 계발과 휴식을 취하는데요, 저는 이번 방학 때 여행 대신 그동안 미뤄왔던 영어공부를 했어요. 하지만 혼자 공부하려니 의지박약인 저는 금방 포기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서 같이 공부하기로 했답니다.

충동구매 하게된 에어팟 최저가 구매하기

 

충동구매 하게된 에어팟 최저가 구매하기

충동구매란 말 그대로 갑자기 어떤 물건을 사고 싶어 져서 돈을 지불하고 구입하는 행위를 말해요. 이 글에서는 최근 유행 중인 “에어팟”과 관련해서 어떻게 하면 충동구매를 줄일 수 있는지

lottocash.tistory.com

 

영어공부 쉽고 빠르게 하기

반응형

 

스터디그룹 어떻게 만드나요?

저는 학교 커뮤니티 게시판에 글을 올렸어요. 그리고 같은 과 친구에게 연락해서 인원을 모집했답니다. 그렇게 총 4명이서 일주일에 2번씩 만나서 정해진 시간만큼 공부했어요. 처음엔 다들 의욕넘치게 열심히 했는데 나중에는 점점 흐지부지되더라고요. 결국 한 달 만에 해산했지만 좋은 경험이었어요.

 

스터디그룹 효과 있나요?

효과라기보다는 그냥 동기부여용으로는 좋았던것 같아요. 서로 자극받으면서 으쌰으쌰 하니깐 꾸준히 하게 되고 모르는 문제나 어려운 부분은 서로서로 알려주면서 해결하다 보니 실력도 느는 느낌이더라고요. 다만 너무 친목도모 위주로 흘러가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