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습진이란 피부질환 중 하나로 주로 손과 발에 발생하며 가려움증 및 물집, 부종 등의 증상을 동반한다. 이 질환은 물이나 세제등 자극 물질에 장기간 노출되었을 때 생기는 접촉성 피부염이다. 주부들이 설거지나 빨래 같은 가사를 하면서 자주 걸리는 질병이기도 하다. 이러한 습진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으로는 정신적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우울증으로까지 번질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 또한 무시할 수 없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습진의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생리불순 원인과 규칙적인 생리주기 만들기

 

생리불순 원인과 규칙적인 생리주기 만들기

여성이라면 한 달에 한 번씩 찾아오는 마법 같은 날 이 기간 동안 극심한 고통과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이번엔 생리불순에 효과적인 방법들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렴한

lottocash.tistory.com

 

습진에 좋은 제품 안내

반응형

 

습진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습진의 원인은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외부물질과의 접촉(물,세제), 유전적 요인, 면역학적 요인, 알레르기 반응 등이 있다. 특히 아토피피부염 환자에게서 많이 발견되며 금속알레르기와도 관련이 깊다. 최근에는 미세먼지 증가로 인해 공기 중 오염물질과도 연관성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다.

 

습진 예방 방법은 무엇인가요?

가장 좋은 방법은 최대한 물 또는 세제와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생활수칙을 지키도록 하자.

-손 씻기 : 비누칠 후 흐르는 물에 15초 이상 씻는다.

-보습제 바르기 : 씻은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보습제를 바른다.

-자극 피하기 : 화학성분이 들어간 세정제보다는 천연비누를 사용하도록 하고 고무장갑 착용시 면장갑을 먼저 낀 후 착용한다.

-미지근한 물 사용 : 뜨거운 물은 피부 보호막을 파괴하므로 미지근한 물을 사용한다.

-충분한 휴식 :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신체리듬을 유지한다.

-스트레스 해소 : 과도한 스트레스는 몸의 균형을 무너뜨리므로 취미활동 혹은 가벼운 산책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피부병인 습진. 처음엔 작은 반점으로 시작하지만 방치하면 점점 퍼지고 진물이 나는 등 악화될 수 있으므로 미리미리 예방하자.

댓글
250x250